XEST

Pentel Sliccies



오랜만에 올리는 What's Stationery 글입니다-
오늘 보여드릴 녀석은 Sliccies, 한국에 정식 수입은 됬지만, 인기가 없어서 몰랐던... 녀석입니다-_-;;
이녀석이 뭐냐구요? 사진을 보시면 뭔가 아실것 같기도 합니다.

그렇습니다. 하이테크의 멀티펜판, 하이테크 콜레토와 같이 펜텔에서 나온 슬리치의 멀티펜판입니다.


하이테크와 같은 방식 -홀더와 리필심을 따고 파는- 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슬리치의 클립으로 슬리치집안의 자손이라는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것은 3색홀더였고, 2색 홀더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콜레토의 4색 홀더에 비하면 아쉽네요.


비비드한 컬러로 3색이라고 라벨에까지도 프린팅해놨네요^^
모델명은 XBG3-T, 일본어는 쿠리아 라고 적혀있고, 200엔입니다.


<참고, 2색 홀더의 4가지 색상, 3색 홀더도 마찬가지로 4가지 색상임>


리필심들입니다- 이번에 구매한 구매처는 '문구랜드'인데요, 이전에 콜레토 리필심을 구매했을떄는 뽁뽁이에만 감아줬는데, 이제는 기계로 포장하고 있습니다.
니펜이라는 사이트가 연지 얼마 안되었어도 폭팔적인 인기를 끌었는데, 이 점이 포장방법이란것을 알고나서 포장의 중요성과 고객의 만족도에 대해서 아는것 같습니다. 약 9개의 리필심을 사니, 저렇게 클립으로 찍어주네요. 기능성 상품같은데, 정말 좋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왼쪽 3개는 0.3mm 오른쪽 6개는 0.4mm입니다. 순서대로

펜텔 슬리치즈, 슬릿치즈 전용리필 0.3mm(XBGRN3) - [옵션::0.3㎜/퍼플/XBGRN3V ]
펜텔 슬리치즈, 슬릿치즈 전용리필 0.3mm(XBGRN3) - [옵션::0.3㎜/코랄핑크/XBGRN3P3 ] 
펜텔 슬리치즈, 슬릿치즈 전용리필 0.3mm(XBGRN3) - [옵션::0.3㎜/골든오렌지/XBGRN3F3 ]

펜텔 슬리치즈, 슬릿치즈 전용리필 0.4mm(XBGRN4) - [옵션::0.4㎜/블루/XBGRN4 ] 
펜텔 슬리치즈, 슬릿치즈 전용리필 0.4mm(XBGRN4) - [옵션::0.4㎜/라인그린/XBGRN4K ]
펜텔 슬리치즈, 슬릿치즈 전용리필 0.4mm(XBGRN4) - [옵션::0.4㎜/블루블랙/XBGRN4CA ]
펜텔 슬리치즈, 슬릿치즈 전용리필 0.4mm(XBGRN4) - [옵션::0.4㎜/밀크블루/XBGRN4S2 ] 
펜텔 슬리치즈, 슬릿치즈 전용리필 0.4mm(XBGRN4) - [옵션::0.4㎜/캐롯오렌지/XBGRN4F2 ]
펜텔 슬리치즈, 슬릿치즈 전용리필 0.4mm(XBGRN4) - [옵션::0.4㎜/블랙/XBGRN4A ]

이런 색상들입니다. 블링블링한 색상들이 많네요^^
일전에도 소개해드렸던 슬리찌리뷰 (2009/07/20 - [분류 전체보기] - Slicci, 고급펜의 왕좌를 꿈꾸다.) 에서도 말했듯, 슬리찌의 색상은 한 색을 세분화 시킨 색상들이랄까요~?


요렇게 15색상이 있습니다
보시면 아시듯- 핑크 3가지, 오렌지도 3가지로 나누어놓았습니다.


슬리치즈는 여성분들을 타겟으로 잡았다는 생각이 팍-팍- 듭니다.
왜냐구요? 콜레토는 허여멀겋게 심플하다고 해야할지 밋밋하다고 해야할지, 아무 무늬도 없었는데, 이녀석은 참 특이합니다.
거기다가 여성분들이 많이 쓰시는 0.3mm는 핑크핏! 그리고 샤랄라 하는 보석무늬도 특이합니다. 그야말로 '블링블링'한 아이템이지요.


<샤랄라~>

그리고 남성분이 많이 쓰시는 0.4mm는 초록빛 민트색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좀 아쉬운점은 뒷면이 비치는 재질인데다가, 색상이 굉장히 눈에 잘들어오는 초록빛 민트색이라서 다소 눈이 어지럽습니다. 조금 아쉽네요.


세심하게 생각한게 잘 드러나는 부분은
위쪽의 색상에 따른 뜻부분에 색깔로 포인트를 준것!


그리고 이런식으로 끼웠을때의 색깔을 모식도로 나타내었는데, 색깔에 따라서 이 그림의 색깔이 다릅니다.
참 특이하고 세심한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뒤쪽의 색깔이름에 색깔로 포인트를 준것.
정말 세심한듯 +_+


바디를 뜯고나서 또 감동...
콜레토의 바디는 클립이 옆으로 돌아가서 포장되어있는데, 슬리치즈는 슬리치의 이름을 각인시키려고 하는듯, 이런식으로 빳빳하게 정면을 보게 포장해놨습니다. 정말 세심한것 같아요.


또 그립을 보니 이렇게 슬리찌라고 써져있습니다.
본뜻은 모르겠지만, 하이테크에 비해 약세인 슬리찌를 확실하게 각인시키려고 하는듯합니다.


슬리찌의 클립에 이어서 일반 슬리찌에도 있는 자칭 '그레이라인'이 있습니다. 패밀리룩 같아보이는게- 멋지네요.


열어봅니다. 하이테크와 같이 뒤쪽을 열어서 넣는게 아니라 일반 멀티펜처럼 몸체를 열어서 넣네요-
뒤쪽 뚜껑이 열린다는 몇몇 이용자의 지적이 있긴 하지만, 끼우기 쉬운 장점을 포기했다는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리필심을 열려고 하는데 바디와는 다르게 스티커 형식이 아닙니다.


알고보니 이렇게 찢어서 여는것이네요-
한번 열면 절대로 구매할수 없다는게 단점이긴 하지만, 콜레토의 비어있는 봉투를 여러번 본 저로서는 '천잰데-_-+'라고밖에 할수가 없네요.


리필심은 간단합니다. 뒤쪽부의 색상확인겸 장착부분
그리고 잉크부분 그리고 촉부분.


촉부분은 원래 보호용 캡이 씌여져 있습니다.콜레토의 조막만한 캡에 비해 단단하기도 하고, 훨씬 견고해보이는게 좋네요.


각설하고 일단 바디에 장착해봅니다.
이렇게 일단 구멍에 맞추어 넣은다음


살짝 눌러만 주면 경쾌한 소리와 함께 장착됩니다.
일반 멀티펜과는 조금 느낌이 다른게.. 좋습니다


장착 완료한 모습. 콜레토의 쭉쭉 뻗은 모습도 좋았지만, 슬리치즈의 곡선을 위주로한 디자인도 나쁘지 ㅇ낳네요.


이렇게 색상을 볼수 있습니다만
콜레토와 같이 바로 색상을 알아보기가 힘듭니다. 이점이 가장 큰 문제이자 단점이겠네요.


필기를 해보니 이녀석, 명품입니다.
슬리찌의 0.3도 좋긴 했지만, 다소 볼과 팁이 따로논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녀석은 쭉쭉 나가주네요.
슬리찌의 안정적인 잉크흐름도 그대로, 거기다가 멀티펜의 느낌까지.
아직 0.4심을 안끼워봐서 모르겠지만, 0.4밖에 안쓰는 저에게 0.3을 써봐도 좋은 느낌을 주는 펜은...
처음인것 같습니다.

이녀석, 명품이네요.

문구랜드에서는 바디 2000원, 심 1100원에 판매하고 있지만, 국내 출시가는 바디 2색 3색 동일, 2500원에다가 리필심 1500원 인것같습니다.
잉크흐름도 좋고, 멀티펜에다가 얇은 심굵기.
이녀석이 콜레토를 대신할 녀석이네요. 이녀석과 함께할 새로운 학기가 기대됩니다.



뱀꼬리, 교보 핫트랙스에서 리필심 1200원입니다^^ 사고싶으신분은 교보 핫트랙스 가보시면 될것 같네요-

'Standard > P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쯔비시 유니 스타일핏  (7) 2009.09.13
PILOT HI-TEC-C Coleto 4 Color Body  (4) 2009.09.06
Uni Jetstream (SXN-150)  (2) 2009.08.22
Slicci, 고급펜의 왕좌를 꿈꾸다.  (8) 2009.07.20
좀더, 익스트림하게.  (0) 2009.07.18
top

Standard/Pen : 2009. 8. 19. 20: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