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ST

유니 제트스트림 4&1



오늘 소개해드릴 녀석은 유니에서 나온 유성멀티펜인 제트스트림 4&1 0.5mm입니다. 보르도 색상으로 정열적인 색상이죠.
실질적인 색상도 보르도라는 이름에 맞게 조금 어두운 빨간색입니다 (그렇다고 자주색 정도는 아니구요:))


앞부분은 펜촉과 고무그립으로 되어있습니다. 고무그립은 아마도 엘라스토머재질을 사용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다른 멀티펜들과 같이 고무그립 앞이 열리는게 아니라 뒤쪽이 열립니다:)
고무그립이 150엔짜리 제트스트림의 그립과는 조금 다른 느낌입니다. 미세하게 마찰력이 강한 느낌이네요


처음 받았을때 이게 불량인가!? 싶었습니다 (아직도 불량인지 아닌지 판단이 서질 않습니다)
도장이 깨끗하게 칠해져있지 않고 약간은 지저분하게 뿌옇게 도장되어 있었습니다. (사진상으로는 판독하기 힘드실것 같습니다.)
바디는 코팅되어있어 다른 멀티펜보다 마모가 덜할듯 합니다.


제트스트림 4&1은 5가지 색상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0.5mm 샤프유닛
0.5mm 제트스트림 블랙
0.5mm 제트스트림 블루
0.5mm 제트스트림 그린
0.5mm 제트스트림 레드

블랙, 블루, 레드까지는 눈에 익은 색상이시겠지만 그린 색상은 처음 보셨을껍니다. 기본 제트스트림 라인에서는 생산되고 있지 않으니깐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제트스트림 그린색상은 제트스트림 시리즈 자체에 먹칠을 하는 리필심입니다
제트스트림을 사는 이유가 유성볼펜이고, 또한 유성볼펜의 필기선은 충분히 진해야합니다만
제트스트림 그린은 다른 제트스트림과 다르게 가운데가 비어버리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꽈배기 모양을 그려보면 알수 있죠)

세계에서 가장 부드러운 볼펜 제트스트림의 멀티펜 버전이라 기대했는데, 오히려 클립온 멀티의 그린색보다도 못한 느낌입니다.


샤프유닛의 느낌은 그저 그렇습니다만, 스타일핏에 들어가는 샤프유닛보다 부드럽게 노크되는 느낌입니다 (그래도 멀티펜의 클립으로 노크하면서 좋은 노크감을 바라는건 무리입니다.)




제품상의 외관은 정말 끝내주게 멋집니다. 보르도 색상이나 네이비 색상, 모두 이쁘게 나온듯 하고 또한 바디가 코팅되어있어 그 고급스러움은 배가됩니다. 정말 이쁘기는 클립온 멀티든 뭐든지간에 못따라 옵니다. 최고!!

하지만 제트스트림 3&1이 아닌, 4&1을 사보는 이유가 기존의 제트스트림에서는 나오지 않는 그린컬러를 써보기 위함인데, 그 그린컬러의 잉크가 생각보다 저질이여서 그린 색상의 제트스트림을 써보기 위해 구매하시는 분들은 상당히 실망하실것 같습니다.

옛말에 외유내강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내실이 중요하다는 말인데요.
부디 그린컬러의 제트스트림 잉크를 리뉴얼하던지, 아니면 설계를 바꾸던지해서 부디 제트스트림다운 제트스트림 4&1이 되길 바랍니다.

'Standard > P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이테크 콜레토 마카롱컬러 블랙베리 색상  (2) 2010.05.23
유니 파워탱크 스마트시리즈 볼펜  (2) 2010.05.22
파이로트 S20 샤프  (5) 2010.04.23
쿠루토가  (2) 2010.04.15
로트링 600 그립 교체  (4) 2010.04.09
top

Standard/Pen : 2010. 5. 4. 15:46 :